728x90
2.7 주석 다는 방법
- 주석 (comment) : 프로그래밍시 메모하는 기능
- 주석의 두가지 종류 (/* */, //)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
{
/*
이 사이의 모든 문장은 주석
*/
// 한 줄짜리 주석
}
- 변수명 우클릭 -> Rename -> 이름 변경 -> apply로 코드에 있는 변수명을 한번에 모두 변경 가능
2.8 키워드(Keyword)와 예약어(Reserved Identifiers)
- 키워드 : C언어에 단어 역할
- 예약어 : 컴파일러가 미리 역할을 정해놓은 단어들. 키워드를 포함하는 개념
- 변수/함수명 지을 때 키워드, 예약어는 식별자로 사용하지 말것
2.9 함수 만들기
- 함수는 입-출력에 관하여 생각해야 함
- 함수도 변수처럼 먼저 선언을 하고 사용해야 함
#include<stdio.h>
void say_hello() // 함수의 선언과 정의 (declaration and definition)
{ // 입-출력이 없는 함수
printf("Hello, World!\n");
}
void test(void); // function prototype, function declaration
// 함수가 선언만 되어있어도 main문에서 호출 할 수 있다
int main()
{
printf("Hello, World!\n"); // 별다른 입-출력이 없는 printf 함수
say_hello(); // 함수 호출
test(); // 컴파일 후 링킹 과정에서 함수의 호출부분과 몸체부분을 연결
return 0;
}
void test() { // function definition
printf("Test\n");
}
강의 출처 : 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following-c/dashboard
'Study_C, C++ > 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] 2.11 문법 오류와 문맥 오류 ~ 2.12 읽기 좋은 코드를 만드는 요령 (0) | 2021.07.23 |
---|---|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] 2.10 디버거 사용법 (0) | 2021.07.19 |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] 2.5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 ~ 2.6 printf() 함수의 기본적인 사용법 (0) | 2021.07.15 |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] 2.1 C의 해부학 ~ 2.4 자료형이 필요한 이유 (0) | 2021.07.14 |
[홍정모의 따라하며 배우는 C언어] 1.12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설치 방법 ~ 1.13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(0) | 2021.07.13 |